오는 5월 19일까지 접수

[클릭코리아] 광주광역시는 '녹색성장! 환경이 여는 미래'를 주제로 제3회 즐거운 환경UCC(사용자제작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올해 세번째 열리는 이번 공모전은 내년 10월 광주에서 열릴 예정인 'UN도시환경포럼'의 성공개최를 염원하고 친환경 실천의식을 높이기 위한 홍보 소재를 발굴하는데 역점을 두고 있다.

작품은 오는 20일부터 5월 19일까지 접수하며 중·고·대학생, 일반시민 등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저탄소 녹색성장과 친환경도시 조성에 대한 아이디어를 노래나 춤, 상황극, 다큐멘터리 등 자유로운 형식 동영상이나 플래시 애니메이션으로 만들어 접수하면 된다. 동영상은 30초 이상 4분 이내, 플래시 애니메이션은 20초 이상 30분 이내로 제작해야 한다.

참가 신청은 광주시 환경정보사이트인 에코포털서비스(www.eco.gwangju.go.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직접 시 환경정책과로 방문하거나 우편접수하면 된다.

시는 제출된 작품을 영상·광고전문가, 교수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1차 심사를 통해 16개 우수작품을 선정하고 2차 심사를 거쳐 최종 순위를 결정한다. 입상작은 오는 6월 1일 발표하고 6월 5일 환경의 날 시상할 계획이다.

한편 2008년부터 시작된 공모전은 지난해까지 동영상 63건, 플래시 애니메이션 11건 등 총 74건의 다양한 작품이 접수돼, 우수작품으로 선정된 27개 입상작품을 에코포탈사이트에 등록하고 환경교육 프로그램에서 활용하고 있다.

김선애 기자 moosim@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