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와 민간 등 태양광시설 감축분 기증받아 등록

[클릭코리아/이투뉴스] 울산시는 전국 최초로 시만단체, 시민이 수행한  CO₂감축분을 기증받아 공익형 탄소기금을 이용해 '번들링 CDM 등록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고 23일 밝혔다.

번들링 CDM은 태양광 등 최대발전용량이 15MW까지의 신재생에너지 사업, 에너지 소비량을 연간 60GWh 저감하는 에너지절약사업 등 소규모 온실가스 감축사업을 모아 UN에 등록하는 소규모 CDM사업이다.

현재 울산 관내에는 공공기관 16개소 815㎾, 학교 13개소 485㎾, 민간 7개소 463㎾, 공동주택 1247세대 825㎾ 등 모두 2588㎾ 규모의 태양광 발전시설이 설치돼 있다.

시는 직접 설치한 시설을 포함, 학교와 민간 등에서 설치한 태양광 시설 등의 CO₂감축분을 기증받아 번들링 CDM사업으로 등록키로 했다.

이에 따라 울산대학교는 학교 내 설치한 태양광 발전시설 2기에서 발생되는 연간 55.7톤의 CO₂감축분을 '제2회 기후변화주간'을 맞아 23일 울산시에 기증할 방침이다.

울산대학교 관계자는 "기증한 온실가스 감축분이 울산시와 학교, 민간 등에서 설치한 태양광 시설의 온실가스 감축분과 함께 UN에 CDM사업으로 등록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전빛이라 기자 jb1021@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