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조업체 수출 증대와 관련제품 성능 향상 유도

한국냉동공조인증센터(대표 임재인. www.kraac.or.kr. 이하 KRAAC)는 국제 공인시험성적서를 발행하는 냉동공조기기 관련 국내 유일의 비영리 공인인증센터다.

 

KRAAC는 성능인증시험과 국제상호인증프로그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한국교정시험기관인정기구(KOLAS)가 인정하는 국제공인시험기관이기도 하다.


KRAAC는 29일 서울 삼성동 무역센터에서 열린 2006 에너지 전시회에서 세계 냉동공조시장은 아직도 성장일로에 있으며 엄격한 성능평가와 기술 규격을 운영하고 있는 선진국으로의 수출확대를 위해서는 국제 수준의 시험평가 기반구축이 필요하다는 취지를 알리기 위해 홍보차 나왔다고 밝혔다.


 

KRAAC는 ISO/IEC 기준에 부합한 냉동공조기기의 객관적 성능시험을 실시하고 있으며 국제 상호인증 프로그램을 통해 냉동공조기기 관련 제조업체의 수출증대를 목표로 하고 있다.

 

또 냉동공조기기 요소부품, 시스템 등 핵심 분야 기술개발을 유도하고 국제수준의 시험평가기술과 국제표준화 활동을 통해 세계로 진출하는 냉동공조기기 관련 제품의 성능향상과 국제 경쟁력 강화를 위해 힘쓰고 있다.


 

박영탁 KRAAC 부장은 “냉동공조사업은 선진국형 산업으로 주요 선진국에서는 일찍이 전략산업으로 주목하고 정부 또는 민간차원의 지원 체계를 이미 구축해 그 성과가 가시적으로 실현되고 있다”며 “우리나라의 경우 냉동공조기기는 수출 전략적 산업으로서 국내 생산량 중 약 35억달러 이상 수출되고 있으며, 국내 총생산량은 9조원 규모로 전년대비 20%정도의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