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리딩 카본블랙 제조사로 도약

[이투뉴스] OCI(대표이사 백우석)가 카본블랙 생산능력 확대를 위해 적극적인 설비투자에 나선다.

OCI는 폴리실리콘 공장이 있는 군산지역에 750억원을 들여 연산 10만톤 규모의 카본블랙 제3공장을 건설할 계획이라고 31일 밝혔다.

OCI는 올해 하반기 공장건설에 착수해 내년말까지 7만톤 규모를 우선 완공하고, 나머지 3만톤은 2014년말까지 구축할 예정이다.

이번 제3공장이 완공되면 OCI는 포항공장 11만톤과 광양공장 10만톤의 생산능력까지 합쳐 모두 31만톤의 생산능력을 보유하게 돼 명실상부한 국내 리딩 카본블랙 제조사로 도약하게 된다.

특히 제3공장은 카본블랙 생산시 발생한 가연성 가스로 스팀과 전기를 만들어 기존 군산공장에서 사용할수 있도록 설계된다.

CO₂저감되고 에너지효율이 극대화돼 기존 공장 대비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추게 될 전망읻다. 

OCI 관계자는 “국내 타이어 업계의 증산에 따른 수요증가에 효율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이번 증설을 추진하게 됐다"며 "일본 메이저 타이어 업체 등 엄격한 품질기준을 요구하는 국내외 타이어 업체에 고품질의 카본블랙 제품공급을 확대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카본블랙은 고무제품의 필수 원료로서 고무의 내마모성과 보강성을 증가시키는 용도로 사용되며 주로 타이어, 튜브, 산업용 고무, 각종 플라스틱, 잉크, 페인트 안료 등에 쓰인다.

OCI는 1981년 카본블랙 사업 진출 후 오랜 경험과 기술력 축적을 통해 자체 공장 건설 능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외 타이어 제조회사 및 MRG(고무제품) 업체에 우수한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이상복 기자 lsb@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