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전, 급식·포장기기전, 프랜차이즈창업전 등 3개관 구성

▲ 지난해 개최된 '대구국제식품산업전' 광경

[클릭코리아] 대구국제식품산업전이 오는 3일부터 6일까지 나흘간 엑스코에서 개최된다. 이번 산업전은 대구식품전, 급식·포장기기전, 프랜차이즈창업전 3개관으로 구성됐다.

식품전에서는 최근 세계적으로 각광을 받고 있는 막걸리와 쌀국수 등 쌀 가공 제품을 비롯해 홍삼, 한과, 김치, 쌀떡 등 전통 식품이 소개된다.

또 세계적인 주류 및 와인의 전시와 다양한 주류의 시음행사가 이루어지는 와인 특별관, 커피 관련 이벤트와 함께 커피 애호가들에게 다양한 정보와 고급 커피를 제공할 커피 특별관 등이 마련된다.

급식·포장기기전에서는 식품의 안전과 단체급식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반영해 급식을 테마로 한 전문화된 단체급식 포장기기 특별관이 조성되고 저탄소 에너지 절약형 저온저장고, 커피머신, 떡 가공 기기, 진공포장기기 등 다양한 기기들이 전시된다.

특히 지역산업의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크게 확대된 프랜차이즈창업전에서는 대구·경북의 유명 프랜차이즈 업체들이 많이 참가해 브랜드 홍보 및 가맹점 유치에 나설 예정이다.

이외에도 권재한 농림수산식품부 식품산업정책과장이 '식품산업의 현황과 정책 추진전략', 이용직 녹색미래전략과 사무관이 '농식품 모태펀드 운용방안'에 대해 특별 강연한다.

동시에 한국식품공업협회의 대구 식품영업자 위생교육, 대구 경북영양사회의 대구 학교영양사 위생 세미나,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의 HACCP 세미나 및 창업세미나 및 한국프랜차이즈협회 대구경북지회의 사업설명회, 한국와인협회의 와인세미나, 지니케익아트의 버터크림 데코레이팅 및 슈거크래프트 체험 행사 등 다양한 특강과 세미나·교육이 열릴 계획이다.

참관 입장료는 2000원이며, 본 행사 홈페이지(www.dafood.co.kr)에서 사전등록 시 무료입장 할 수 있다.

전빛이라 기자 jb1021@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