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민용 대표 "90% 에너지효율 가능"

실내의 온도를 잃지 않고 안전한 환기를 가능케 하는 열교환소자 '레크에어(RECAIR)'를 활용한 각종 에너지장치가 눈길을 끌고 있다.

 

백민용 레크에어코리아 대표는 "레크에어 열교환소자를 활용하면 실내에 유입되는 풍량을 리모콘으로 조절해 최고 효율을 낼 수 있는 환기시스템을 만들 수 있다"며 "현재 네덜란드에서 개발돼 유럽에서 많이 활용되고 있는 환기장치"라고 말했다.


예컨대 레크에어를 활용하면 겨울철 난방시 실내의 오염된 공기를 환기시킬 때 이 열교환소자를 거치면 외부에서 들어오는 찬 공기를 따뜻한 공기로 바꾸어준다. 따라서 실내의 온도는 그대로 유지하면서 신선한 공기가 내부로 유입된다. 반대로 여름철에는 내부의 냉방 온도를 유지시킬 수 있다.

백대표는 "레크에어를 활용한 환기장치를 이용할 경우 재난방이 필요없다"며 "국내외 최고 효율인 85~90%의 에너지 효율을 얻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 열교환기 레크에어를 활용한 실내 공기순환기와 창문형 열회수환기장치도 눈길을 끈다. 이호진 삼일에어테크 대표는 "레크에어를 활용한 실내공기순환장치인 '리빙크린룸시스템'은 일반적으로 천장과 바닥의 온도차가 15도인 것을 5도 이내로 낮춰 공기의 대류를 높이는 방식"이라며 "이를 통해 공기청정도를 높인 고급 냉난방시스템"이라고 말했다.


이대표는 "또 창문형 열회수환기장치는 에너지회수율이 85% 이상인 제품으로 외부공기만을 활용해 냉난방이 가능하다"며 "창문부착형 설치로 덕트공사가 필요없고 겨울철 실내습도를 유지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고 10여년의 연구 끝에 자체 개발한 제품"이라고 덧붙였다. 덕트(duct)는 공기나 기타 유체가 흐르는 통로 및 구조물을 말한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