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계 공모 ‘ANOTHER FLOW(새로운 흐름)’ 당선…2011년 완공

▲ 공모전 당선작 'another flow'(새로운 흐름, ㈜s&c산업 컨소시엄)

[클릭코리아] 2012여수세계박람회장 입구에 여수시의 랜드마크가 될 아름다운 횡단육교(Expo-Bridge)가 들어선다.

2012여수세계박람회 조직위원회는 지난 15일 박람회장과 엑스포타운을 연결하는 엑스포브리지(Expo-Bridge)에 대한 설계 공모작 심사결과를 발표했다.

당선작으로는 바다와 자연 그리고 인간이 과거와 현재를 지나 미래로 향하는 첫 발걸음을 표현한 ‘ANOTHER FLOW'(새로운 흐름, ㈜S&C산업 컨소시엄)이 선정돼 엑스포 브릿지 기본 및 실시설계권이 주어졌다. 

우수작에는 ㈜에이텍종합건축사무소 컨소시엄이, 가작에는 금호전기㈜ 컨소시엄이 당선돼 각각 1000만원과 5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조직위는 “엑스포브리지에 올라서면 박람회장 내부와 바다 경관을 조망할 수 있어 박람회에 대한 기대와 설렘을 극대화하는 시설물이 될 것”이라며 “여수세계박람회의 주제인 ‘살아있는 바다, 숨쉬는 연안’을 부각하고 산과 바다가 만나는 지역 특성을 고려한 아름다운 교량으로서 박람회 이후에도 여수 지역의 새로운 명소로 자리잡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조직위는 총 67억원을 들여 오는 10월까지 기본 및 실시설계를 마치고, 내년 8월말까지 횡단육교를 완공할 계획이다.

이정아 기자 korea@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