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 어린이 눈높이 맞춘 성교육 인형극 공연

[클릭코리아] 영등포구는 오는 28일 오전 10시 영림초등학교 특별실에서 어린이 성교육 인형극을 공연한다고 밝혔다.

이번 인형극은 어린이들에게 올바른 성정체감을 심어주고 최근 급격히 늘고 있는 아동 성범죄로부터 어린이들을 보호하기위해 마련됐다.

구는 성교육 전문 인형극단을 초빙해 '우리 몸은 소중해요, 우리가 지켜요'를 주제로 상영할 계획이다.

인형극의 내용은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생명 탄생의 소중함, 신체의 정확한 명칭과 기능을 알기 쉽게 설명해 성에 따른 신체의 변화와 우리 몸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는다.

특히 거리, 슈퍼, 아파트 등에서 일어날 수 있는 성추행 및 성폭력의 발생 사례와 위험을 보여주고, 슬기로운 해결과정을 설명해 성범죄에 대한 대처 능력을 키울 수 있게 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이번 공연을 통해 어린이들이 자신의 몸과 건강을 위한 올바른 자세를 배우고, 성에 대한 긍정적인 가치관을 정립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어린이들이 올바른 성의식을 지닐 수 있도록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교육·체험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전빛이라 기자 jb1021@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