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변화물질로 잠열 제어, 스포츠 의류·단열재·자동차 내장재 등 활용도 높아

▲ 서머스텍.
▲ 조영수 휴먼싸이디 대표가 서머스텍을 설명하고 있다.

[이투뉴스] 휴먼싸이디(대표 조영수)는 에너지 효율과 온도 조절능력, 응용성 등을 크게 개선한 첨단 에너지절감 잠열 소재 '서머스텍(Thermostech)'을 자체 기술력으로 개발했다고 25일 밝혔다.

서머스텍은 첨단 우주항공산업용으로 개발된 상변화물질(PCM) 활용 잠열 제어 제품으로 고체에서 액체로 녹거나 반대로 얼때 발생하는 열을 원하는 목적에 맞춰 손쉽게 제어할 수 있다.

특히 자체 개발한 마이크로셀 방식의 다중 구획 미세충진 특허기술을 적용해 대량생산이 가능하도록 설계한 양산형 잠열 제어 제품으로 건축, 의류, 운송, 군사 등 다양한 분양에 즉시 적용 가능하다.

서머스텍 섬유를 이용해 운동복이나 군복을 만들 경우 운동시 발생한 열을 흡수·저장해 체온의 상승을 막아주고 운동을 멈추고 쉬는 동안에는 섬유에 저장된 열이 자동 방출돼 체온의 저하를 막아준다.

이는 체온의 급격한 변화폭을 최소화할 수 있기 때문에 자동 온도조절기능을 갖추고 있는 셈이다.

휴먼싸이디에 따르면 주택 단열시스템, 스포츠 의류, 기능성 군복, 내의, 등산복, 자동차 내장재, 욕창방지 침대시트, 보온-보냉 패드, 미용용품, 의료용품 등 산업자재에서 군수용품, 소비쟁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산업에 응용할 수 있다.

조영수 사장은 "서머스텍은 세계 최고 수준의 잠열물질 제어기술과 제형화 기술을 토대로 만들어진 제품으로 획기적인 수준의 에너지 재활용과 절감이 가능하다"며 "내달 초 소비재 제품을 시작으로 미용용품에 이어 올 가을부터는 건설용 자재와 군수용품 전문업체와 협력해 양산 제품 개발에 적극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나영 기자 nylee@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