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도 및 시행방향, 시장영향 등 안내

[이투뉴스] 서울산업대학교 에너지기술인력양성센터(ETEC, 센터장 김래현)는 다음달 7일부터 9일까지 사흘간 경기도 광주시 곤지암리조트에서 '신재생에너지의무할당제(RPS) 대응 실무자 교육'을 실시한다.

첫째날인 7일은 ▶RPS 제도 및 시행 방향(노상양 에너지관리공단 실장) ▶RPS 제도 및 전력시장에 대한 영향(양성배 전력거래소 신재생에너지팀장) ▶수소연료전지발전 시장에 대한 영향(김태형 포스코파워 전략마케팅그룹장) 등에 대해 교육한다.

둘째날인 8일은 관련 업계 대표들이 태양광, 풍력, 바이오·폐기물 에너지 발전 시장에 대한 영향 및 국내외 RPS 사례를 발표한다. 9일은 시화호 조력발전소를 견학이 예정돼 있다.

참가를 원하는 발전사업자, 발전설비(태양광·풍력·폐기물·바이오 에너지 등) 제조업체의 관리자 및 실무자는 센터 홈페이지(www.etec.or.kr)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교육 내용은 책자로 제작해 당일 배포한다.

한편 RPS는 일정규모 이상의 발전사업자로 하여금 자신의 총발전량의 일정비율 이상을 신재생에너지전력으로 공급토록 의무화하는 제도로 2012년 1월부터 본격 시행된다.

이나영 기자 nylee@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