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생 노사관계 지속 및 신성장 사업 기반 구축 확보

▲ 전상호 생산본부장 사장(오른쪽)과 김국진 노조위원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투뉴스] GS칼텍스 노사가 6년 연속 무교섭 임금협상 위임에 합의함으로써 상생의 노사관계를 발전시켜나가고 있다.

GS칼텍스(대표 허동수)는 지난 14일 여수공장 본관 임원회의실에서 전상호 생산본부장 사장과 김국진 노조위원장 등 노사 교섭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0년 임금협약 위임식'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GS칼텍스 노사는 제3중질유분해시설 프로젝트의 성공적인 완공과 신성장 사업기반 구축의 필요성을 공감했다. 또 6년 연속 무교섭 임금협상 위임에 합의했다.

이날 김 위원장은 "안정적인 노사관계를 바탕으로 현재의 불확실한 경영환경 극복 및 미래 가교 역할을 수행할 제3중질유분해시설프로젝트의 성공적인 가동을 위해 임금에 관한 제반 사항을 회사에 위임한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전 사장은  "노동조합이 불확실한 경영환경 극복을 통한 회사 경쟁력 제고 및 신성장 사업 기반 구축에 최선을 다하고자 6년째 임금교섭을 위임해 준 것에 대해 감사하다"며 "노사가 함께 무사고·무재해 사업장을 기본으로 해 끊임없는 개선 활동으로 세계적 역량을 갖추자"고 강조했다.

권영석 기자 ysk82@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