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요금 없는 다운로드 방식 개발

[이투뉴스] 소리바다( www.soribada.com)가 안드로이드폰에서 데이터 요금 걱정 없이 mp3 다운로드를 지원하는 앱을 출시했다.

국내 최초 mp3 다운로드 방식의 아이폰 앱을 출시했던 소리바다는 안드로이드폰에서도 mp3 다운로드가 가능한 '소리바다 안드로이드 앱 1.2 버전'을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mp3 다운로드를 통한 음악 듣기가 가능해진 '소리바다 안드로이드 앱 1.2'의 가장 큰 장점은 한 번 다운로드 받은 음원은 음악 재생 시 3G환경에서도 데이터 요금이 발생하지 않는다는 것.

다운로드 받은 파일은 안드로이드폰 내 SD 카드에 직접 저장, 영구 소장이 가능해 스트리밍 방식 서비스에서 자주 나타나는 '튕김 현상' 없이 언제 어디서나 안정적으로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또 다운로드 한 파일은 안드로이드폰 외에 다른 디바이스로의 이동 및 저장이 가능해 기기 제약 없이 자유롭게 음악 재생이 가능하다.

이 밖에도 '마이리스트' 서비스를 강화해 소리바다에서 구매한 곡은 웹사이트와 앱 어디서든 이용 및 관리 가능하며 앱에서 재생한 곡과 다운로드 받은 곡은 별도 분리해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다.

한편 소리바다는 다운로드가 가능한 안드로이드 앱 1.2 버전 출시를 기념, 앱을 다운로드 받은 사용자들 중 앱 이용도가 높은 회원을 뽑아 깜짝 경품을 제공하는 '출첵' 이벤트를 진행한다.

소리바다는 이벤트 기간 내 앱 로그인 횟수가 가장 높은 회원에게 소니 디지털 카메라를, 2등 1명에게는 삼성 디지털 액자를, 3등 50명에게는 카페베네 기프트카드 1만원권 등을 제공한다.

오는 3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 당첨자는 다음 달 6일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되며 이벤트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소리바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준형 기자 jjoon1214@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