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들 “부작용 없는 윈코스젯 SR 레이저 시술 탁월”

[이투뉴스] 안면홍조증은 혈관이 쉽게 확장되고, 수축시간이 오래 걸려 생기는 것으로 뺨을 중심으로 혈관이 잘 발달돼 있는 얼굴 부위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안면홍조가 반복되면 평상시에도 혈관이 늘어나는데, 비정상적으로 확장된 모세혈관들은 혈액순환과 피부 신진대사의 저하로 더욱 느리게 수축하고 반응해 붉어짐의 정도가 더욱 늦게 나타난다.

긴장하거나 정서적으로 불안정한 상태에서 나타나는 홍조현상도 안면홍조증의 일종으로 볼 수 있다. 또 뜨겁거나 매운 음식 등 자극적인 음식을 섭취했을 때나 폐경기 여성들의 얼굴 붉어짐 현상 역시 안면홍조증의 일부다.

안면홍조는 평소 스트레스나 긴장, 흥분 등을 하지 않도록 주의하고 혈관 확장을 유발할 수 있는 호두, 치즈, 초콜릿 등의 음식을 피하는 등 생활 습관에 유의하면 예방할 수 있다.

하지만 이미 심해진 안면홍조증은 전문적인 치료가 동반돼야 개선될 수 있다.

안면홍조증은 예민한 피부를 자극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다. 자신의 피부에는 되도록 자극이 될 수 있는 관리방법은 피하는 것이 좋다. 때문에 자신의 피부에 적합한 화장품을 사용해 피부트러블이 생기지 않도록 해야한다.

한편 ‘다크서클’은 멜라닌 색소 침착이 가장 큰 원인으로 꼽을 수 있다. 눈화장 후 깨끗하게 지우지 않아 피부 트러블이 발생하는 경우나 습관적으로 눈을 비비는 등의 행위를 할 경우 멜라닌 색소가 침착된다.

또 눈 밑 정맥이 확장되거나 지방이 축적돼 검게 보일 수 있으며 과도한 스트레스나 눈 주위 혈액순환 장애 등이 원인이 될 수 있다.

김경락 구미 미스피부과 원장은 “다크서클은 크게 피부가 쳐졌을 때와 쳐지지 않고 생겼을 때로 나눌 수 있는데 피부가 쳐졌을 경우 그 원인을 제대로 파악해 시술을 진행해야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전했다.

김 원장은 다크서클과 모세혈관 확장증으로 인한 안명홍조의 치료법으로 윈코스젯 SR 레이저를 꼽았다.

원코스젯 SR 레이저는 롱펄스 엔디야그 레이저로서 1064nm와 1320nm의 두 파장을 이용해 혈관, 제모, 피부 리프팅, 여드름, 여드름 흉터, 색소질환, 기미 등에 폭넓게 활용할 수 있는 효과적인 레이저다.

이를 이용하면 모세혈관 확장증은 3~4주간격으로 3회 시술시 80% 정도 호전되며, 안면홍조는 3~5회 시술하면 50~60%정도 호전된다.

또 여드름과 여드름 붉음증의 경우 3~5회 시술로 60~80%정도 호전을 보이며, 피부 리프팅도 60% 정도 호전된다. 뿐만아니라 1주 간격으로 큐-스위치 엔디야그 레이저와 병행하면 기미에도 좋은효과를 기대할수 있다

김 원장은 “가장 중요한 것은 저색소증, 과색소 침착 등 부작용을 예방할 수 있다는 점”이라고 강조했다.

이성수 기자 anthony@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