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 국감 연기 주장

북한의 핵 실험 강행이 오는 11일부터 예정 돼 있는 국정감사 일정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한나라당이 북한 핵실험 강행과 관련, 국감 연기론을 들고 나왔기 때문이다.

나경원 한나라당 대변인은 9일 긴급 안보관계 최고위원회의 비공개 브리핑에서 “전여옥 최고위원이 국감 일정을 일단 중단하는 것이 마땅하다고 말했다”고 밝혔다.

또 “전재희 정책위의장이 국감을 대체하는 긴급 현안 질문을 포함한 일정을 충분히 논의해야 하고, 따라서 국감은 좀 연기를 해야 될 것이라는 이야기를 했다”면서 “북한 핵실험 강행이라는 비상사태를 맞아 국정감사는 일단 일정을 중지시키는 것이 마땅하다는 판단에 따라 국감 일정을 1주일 정도 연기하기로 결정했다”고 말했다.

 

한편 한나라당에서 국감 일정 연기를 주장하고 나선 것에 열린우리당은 반대 입장을 분명히 했다.

노웅래 열린우리당 대변인은 현안 브리핑에서 “북핵 문제를 이유로 국감을 연기하는 것은 정치문제화해서 정부와 여당을 골탕 먹이려는 의도가 아닌가 의구심이 든다”고 말했다. 노대변인은 “북한이 핵실험을 한 부분에 대해서 우리가 문제점을 파악하고 어떻게 대처할 것인가에 대한 효율적인 논의를 위해서라도 국정감사는 예정대로 실시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