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투뉴스] 사회복지보육과 관련한 다양한 분야들이 늘어나면서 이 분야 전문가가 되기 위한 기본조건인 사회복지사자격증과 보육교사자격증에 대한 관심이 계속되고 있다.

평생학습∙평생교육 한국사회복지보육평가원 관계자는 “학점은행제 시간제 수업을 통해 각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학점을 이수한 사람들은 일정한 절차를 통해 자격증을 신청하면 발급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평생학습∙평생교육 한국사회복지보육평가원이 밝힌 자격증 발급 절차는 다음과 같다.

먼저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은 한국사회복지사협회 사이트에 접속 후 홈페이지 상단 메뉴에서 ‘자격증안내’를 클릭한다. 새로운 창이 뜨면 상단 메뉴 중 ‘사회복지사자격증’의 하위 메뉴인 ‘자격증신청방법’에 들어가면 된다.

자격증 신청절차를 숙지한 후 차례로 진행하면 되며 사회복지사 자격증 발급신청서는 상단 메뉴의 서식모음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서류 및 신청서, 입금 등 모든 과정을 마치면 해당지방협회로 우편발송이나 방문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자격증 발급 신청서에 대한 문의사항은 지방협회 또는 한국사회복지사협회로 전화해서 확인하면 된다.

 

보육교사자격증 신청은 한국보육진흥원 보육인력개발국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홈페이지 상단의 자격기준과 구비서류 부분을 숙지하고 오른쪽 메뉴의 ‘자격증신청’을 클릭한다.

구비서류는 대학(또는 동등이상 학교) 졸업증명서 원본과 대학(또는 동등이상 학교) 성적증명서 원본, 보육실습확인서 원본, 보육실습기관 인가증 사본, 보육실습 지도교사 1급 자격증 사본, 반명함판 사진 2매, 교부신청서 등이다.

한편 사회복지사자격증과 보육교사자격증은 한국사회복지보육평가원(www.mh-haksa.com) 등 학점은행전문기관에서도 취득할 수 있다. 이 기관은 온라인으로 시간제수업이 진행되며, 학사편입과 학사학위 취득도 병행하고 있다.

현재 2010 정규 2학기 시간제등록생을 모집하고 있다. 각 과목 인원제한이 있어 신청을 서두르는 것이 좋다. 또 8월 수강생들을 위해 신용카드 무이자 이벤트도 실시하고 있다.(문의 1588-8013)

이성수 기자 anthony@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