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nny boy 3000HF' 연결부위 접속 쉬워 설치도 용이

▲ sma가 새롭게 선보인 가정용 인버터 sunny boy 3000hf.
[이투뉴스] SMA가 3kW급 갈바닉 절연 가정용 인버터 Sunny Boy 3000HF를 새롭게 선보였다.

SMA에 따르면 Sunny Boy 3000HF는 효율이 96.3%에 달하고 SMA의 다양한 기술혁신이 결합된 동급 인버터 가운데 가장 우수한 인버터다.

고조파 변압기를 장착한 이 인버터는 17kg의 낮은 중량과 DC플러그 시스템인 SUNCLIX, 플러스·마이너스 극 접지가 모두 가능한 플러그 인 모듈 접시 세트, 플러그 인 통신 모듈인 Quck Module이 적용돼 연결부위에 대한 접속이 쉬워져 인버터 덮개를 열지 않고도 설치할 수 있게 됐다.

플러스·마이너스 극 접지 옵션을 갖춘 갈바닉 절연 인버터는 특히 접지를 요하는 박막형 모듈이나 특수한 결정질 모듈에 적합하다.

이 밖에도 175~700V에 달하는 넓은 입력 전압 범위는 대다수의 모듈을 오직 두 개의 스트링이 커버할 수 있도록 해 설치는 더욱 쉬워지고 시스템 비용 절감에도 기여했다.

Sunny Boy 3000HF는 블루투스 무선통신을 기반으로 시스템 통신을 간편화했다. 인버터 자체에 내장된 큼지막한 그래픽 디스플레이는 시스템 관련 정보를 깔끔하고 선명하게 표시한다.

특히 Sunny Boy HF시리즈는 외기온도가 45℃에 달해도 계속 정격출력을 내며 계통에 전력병입이 가능하다. 또 외함 보호등급이 IP65로 실외에 있는 모듈 근처에도 바로 설치할 수 있다.

전빛이라 기자 jb1021@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