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부터 다음달 중순까지 운영

[클릭코리아] 서울시는 방학을 맞아 DMC를 방문한 청소년들과 가족을 대상으로 오는 21일부터 다음달 중순까지 ‘스탬프 맵 코스’ 프로그램을 신설해 운영한다.

첨단 IT와 예술작품을 통해 꿈과 희망을 키우고 문화생활을 즐겨 알찬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각각의 코스 방문해 스탬프 맵 완성하면 다양한 기념품을 증정한다.

새로 선보이는 ‘스탬프 맵’ 프로그램은 ‘DMC단지 시설 방문코스’와 ‘주변 친환경 방문코스’로 나뉜다.

‘DMC단지 시설 방문코스’는 DMC 홍보관에서 출발해 ▶누리꿈스퀘어 ▶디지털미디어스트리트(DMS) ▶DMC Ville ▶DMC 첨단산업센터 등을 거치는 코스로 총 18개의 DMC 대표 포인트를 돌며 스탬프를 받아 오는 투어다.

‘주변 친환경 방문코스’는 ▶마포자원회수시설 ▶하늘공원 ▶월드컵공원 등이다. 두 개의 코스는 모두 DMC 홍보관을 방문해 스탬프 맵을 수령 후 각 시설물 1층 안내데스크에서 날인 받을 수 있으며, 투어를 끝내고 스탬프 맵을 완성하면 기념품을 받을 수 있다.

두 코스 중 하나를 선택해 스탬프 맵을 완성했다면 USB(2G)나 서울시 마스코트인 해치 베게 쿠션 겸 핸드워머(小)를 받을 수 있고, 두 개의 코스를 모두 둘러보고 스탬프 맵을 완성하면 USB(4G)나 해치 베게쿠션(大)를 받을 수 있다.

스탬프 날인이 2개만 넘어도 마우스패드, 10색 목걸이 볼펜, 밴드 선캡 모자 등의 기념품 중 하나를 고를 수 있다. DMC에서 무료로 대여하고 있는 자전거를 이용한다면 좀 더 편리하게 둘러볼 수 있다. 

시는 DMC 홍보관에 성인용자전거 15대, 어린이용자전거 3대, 커플자전거 2대 등 총 20대의 MTB생활용자전거를 비치하고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무료로 대여하고 있다.

대여시간은 총 3시간이며, 주말에도 대여 가능하다.

시 박중권 투자유치담당관은 “DMC는 가족과 함께 다양한 IT와 예술을 체험하며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는 뜻 깊은 여름방학 추억 만들기에 충분하다”며 “외부로 나가지 않고 DMC 여러 시설을 둘러보는 것만으로도 여름방학 숙제인 체험·견학보고서를 쓸 수 있어 더 알찬 시간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 DMC단지 시설 방문 코스
① DMC홍보관 → ② CJ → ③ 누리꿈스퀘어(디지털파빌리온 안내데스크) → ④ 문화콘텐츠센터 → ⑤ KGIT센터 → ⑥ DMS → ⑦ 전자회관 → ⑧ LG U+ → ⑨ 트루텍빌딩 → ⑩ 우리기술 → ⑪ LG CNS → ⑫ 상암IT타워 → ⑬ DMC Ville → ⑭ 우리은행 → ⑮ DMC첨단산업센터 → ⑯ KBS미디어 → ⑰ DMC산학협력연구센터 → ⑱ 팬택

▶ DMC단지 주변 친환경 방문 코스
① DMC단지 → ② 마포자원회수시설(자원순환테마전시관) → ③ 하늘공원 → ④ 월드컵공원

이정아 기자 korea@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