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FDA승인 받은 검증된 레이저 사용…기존 스마트리포 단점 보완

[이투뉴스] 시대에 따라 미인형의 얼굴도 변하게 되는데, 최근에는 갸름한 얼굴을 만들기 위한 여성들의 노력이 계속되고 있다.

과거에는 동그랗고 건강한 이미지의 얼굴이 미인형으로 각광받았다면 현대에는 날씬하고 갸름한 얼굴라인을 일컫는 소위 'V라인'이 트렌드로 자리 잡으면서 동그랗고 통통한 얼굴을 가진 여성들의 고민도 커지고 있다.

적당한 정도의 볼살이나 턱살, 애교살은 남보다 어려보이고 귀엽게 보이는 효과를 보여주지만, 너무 과한 볼살은 얼굴을 넓적해 보이게 하거나 미련하고 뚱뚱하다는 인상을 주기도 한다. 또한 늘어진 턱살은 다른 사람에게 게으르고 나이 들어 보이는 인상을 줄 수도 있기 때문이다.

날씬한 얼굴을 만드는 방법, 수술 말고는 과연 없는 것일까.

경락마사지나 자가 마사지를 통해 목선과 턱 선에 항상 자극을 주는 것은 얼굴 라인을 스스로 만들 수 있는 좋은 방법이 될 수도 있다.

하지만 마사지만으로 얼굴라인을 다듬는 것은 긴 시간과 노력, 엄청난 고통을 수반하게 되고, 그러한 노력과 투자에도 불구하고 완벽한 라인을 만들기가 어렵다는 한계점이 있다.

이런 이유로 비수술적인 방법이면서 지방을 제거하는 효과뿐만 아니라 탄력적인 부분 또한 강화시킬 수 있는 ‘아큐스컬프(아큐리프트)’가 주목받고 있다.

볼살빼기나 턱살빼기, 미니지방흡입 등 필요한 부위만 선택적으로 시술하면서도 남아있는 부위의 탄력을 유지시켜주는 아큐스컬프 시술은 기존 수술에 비해 비용도 저렴해 얼굴축소, V라인 만들기, V라인 얼굴 등을 원하는 여성들에게 현대화, 최신화된 지방성형방법으로 각광받고 있다.

기존 스마트리포를 이용한 시술은 지방 용해 시술 후 녹아 있는 지방을 제거하지 못해 남아 있는 지방이 독소로 변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었다.

아큐스컬프 시술은 고출력파장 레이저로 직접 지방을 비출하는 방식이다. 진피층 콜라겐에 영향을 줘 얼굴 탄력을 높여주므로 리프팅 효과까지 볼 수 있어 스마트리포의 단점을 극복해 낸 시술이라고 볼 수 있다.

아큐스컬프 자문의 및 공식교육 지정병원인 일산(김포)피부과 연세엘레슈클리닉 강서점 유종호 대표원장은 “아큐스컬프 시술이 얼굴에 효과적인 이유는 필요 없는 지방을 녹이면서 피부 속에 숨어있는 잔주름 및 노화로 인해 처진 근육의 탄력도 강화시켜주기 때문”이라며 “시술시 레이저로 자극받은 진피층은 콜라겐 생성을 최대화하며, 시간이 지날수록 만족도가 더욱 높아지는 시술”이라고 설명했다.

아큐리프트(아큐스컬프) 지방용해레이저는 세계 최초로 1444nm의 파장대로 개발된 레이저로 현존하는 레이저 장비 중 지방세포와 물에 대한 선택적 흡수도가 가장 뛰어난 미국FDA승인을 받은 검증된 레이저이다.

지방을 제거하고 동시에 콜라겐 리모델링으로 피부탄력까지 줄 수 있는 지방성형을 위한 레이저장비로 쳐진볼살, 이중턱, V라인, 팔자주름, 눈밑지방 및 눈밑주름제거, 팔뚝살, 복부, 허벅지살 등 세련된 얼굴라인뿐만 아니라 늘씬한 바디라인(S라인)을 살리는 데도 효과적이다.

유 대표원장은 “아큐리프트(아큐스컬프)는 시술부위의 지방조직에만 선택적으로 작용하고 다른 조직에 손상을 주지 않아 부작용이 거의 없으며, 시술직후 붓기가 거의 없어 일상생활 복귀가 빠르다”며 “하지만 어떤 시술이든 좋은 결과만 기대해 무조건적으로 받을 것이 아니라 개인의 건강상태와 생활습관 등을 고려해 충분한 상담을 해야 하며, 시술 케이스가 많고 숙련된 전문의를 통해 시술을 받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 도움말 : 연세엘레슈클리닉 강서점 유종호 대표원장 >
이정아 기자 korea@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