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출직으론 가장 명예로운 상 3회 연속 수상 영예

[클릭코리아]강운태 광주시장이 2010 한국매니페스토 약속대상 매니페스토 시, 도지사 분야에서 매니페스토 도서부문 대상, 선거 공약서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해 공약 신뢰도가 가장 높은 전국 최우수 시장으로 뽑혔다. 

강 시장은 지난 국회의원 시절에도 국회의원분야 1, 2회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에 최고상을 수상한 바 있어 선출직으로는 가장 명예로운 상을 3회 연속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특히 3회 연속 최고상 수상은 전국에서 강 시장이 유일한 것으로 나타나 더욱 의미가 크다. 
이번 시상은 지방선거에 출마한 시․도지사, 교육감 등을 대상으로 지난 8월16일부터 20일까지 신청받아 30일까지 전문평가단이 공약사항의 창의성, 내용성, 충실성 등을 평가해 매니페스토 도서부문, 공약서부문 등 2개분야에 대해 대상과 최우수상을 선정했다.

2개부문 모두에서 각각 대상과 최우수상을 수상한 강운태 광주시장은 시민 숙원사업 설문조사, 관련단체 및 전문가의 의견을 수렴해 공약사항을 선정하고  분야별 전문가들로 공약추진단을 구성해 구체적인 실행계획 수립은 물론 민관이 참여하는 공약추진점검단을 운영해 공약사항 이행 상황과 추진과정을 점검하고 이를 시민들에게 적극적으로 공개․홍보하겠다는 실천의지가 공약의 충실성과 내용성면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한, 문화투자진흥지구 지정을 통한 문화산업육성방안, 인권담당관실 신설 등을 통한 인권과 평화도시 건설방안, 각계 전문가로 구성된 원탁회의 및 매주 시민과 만남의 날 운영 등 시민소통 구상, 무등산 국립공원 승격과 일자리 창출을 위한 전담부서 신설, 자립형 중소기업 육성방안 등이 공약의 창의성면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시상식은 15일 오후3시 서울 영등포 아트홀에서 교육감을 비롯해 한국매니페스토 실천본부 관계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열릴 예정이다.

 연세영 선임기자 pakosm@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