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조선왕조실록 제례양식 재연

[클릭코리아] 경기도 고양시는 '제553주기 경릉봉화제'가 14일 정오에 고양시 덕양구 용두동의 서오릉 경내 경릉에서 열렸다고 밝혔다.

전주이씨대동종약원 경릉 봉향회에서 주관하고 고양시에서 후원한 이번 경릉 봉향제는 조선 제7대 세조의 원자인 덕종과 그의 정비 소혜왕후를 기리는 제향행사로 전통복장을 한 후손들이 조선왕조실록에 나와 있는 제례양식을 재연했다.

고양시 관계자는 "유네스코가 조선왕릉 40기를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한 것은 600년 이상 이어져 온 전통제례의식 등의 무형 문화유산에 대한 가치를 높이 인정한 것"이라고 말했다.

서오릉이 서삼릉과 함께 유네스코 지정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것이 방송을 통해 많이 알려져 이번 경릉봉향제를 지켜본 많은 시민들이 유독 많았다.

고양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조선왕릉을 비롯한 봉향제가 진정한 세계문화유산으로 전 세계인의 관심과 사랑을 받기 위해서는 철저한 고증과 연구가 병행되고 우리 스스로가 전통문화를 가치 있고 소중하게 여기는 마음자세가 중요하다는 점 잊지 말아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전빛이라 기자 jb1021@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