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 낳고, 모유수유하면서 탄력 있고 탱탱한 가슴을 갖고 싶다면

 

동서고금의 예술 작품들 중에서 가장 아름다운 가슴을 가진 여성을 모티브로 한 작품을 꼽으라면 아마도 루브르 박물관에 있는 밀러의 비너스상이 꼽히지 않을까 싶다.


 

지금의 사회가 선호하고 있는 섹시하고 풍만하고 큰 가슴은 아니지만 체격에 맞는 적당한 크기에 봉긋한 가슴선과 하늘을 보고 있는 유두의 방향이 정말 아름다운 가슴이라는 생각을 들게 하기 때문이다.


 

여성은 임산과 출산, 모유 수유를 통해 가슴의 모양이 변하는 것을 흔히 경험한다. 임신 기간 중에는 모유 생성을 위해 유방선이 발달하고 유방의 지방이 축적되며, 체중도 증가함에 따라 유방이 커지게 된다.

 

이후 모유 수유를 하면서 유방의 내용물이 채워지고 비워지고를 반복하게 되면서 유방이 처지기 쉽다. 또한 출산 후에는 어느 정도 체중의 감소가 있게 되는데, 임신 기간 중의 축적됐던 지방이 감량되면서 유방이 작아지거나 처지는 것처럼 느끼는 여성들이 많다.

 

그러나 꼭 출산이나 모유 수유를 했다고 해서 모두다 가슴이 처지거나 늘어지는 것이 아니라, 유전적인 영향도 많이 작용하고, 임신 시 체중의 증가가 얼마나 있었는지에 따라 많이 좌우된다.

 

모유 수유를 할 경우에는 유방암 예방 효과와 산후 다이어트 효과, 자궁의 조기 회복처럼 엄마 몸에서 얻어지는 이득이 많으므로 가슴 모양이 달라진다고 무조건 모유 수유를 기피하기보다는 적절한 가슴 관리를 위한 운동과 식생활 마사지법을 익혀서 아름다운 가슴을 유지하도록 하는 것이 적절하다.

 

① 유방 마사지
위장 기능이 원활해야 아름다운 가슴 모양을 가질 수 있다. 족양명위경의 경혈 중에서 유근, 유중, 응창, 옥예 등의 경혈은 직접적으로 유방을 지나가므로 이러한 경혈을 마사지해주는 것은 가슴을 탄력 있게 만드는 데 도움을 주며, 더불어 하지의 정강뼈 측면의 족삼리와 상거허, 둘째 발가락과 셋째 발가락 사이의 내정혈 등을 지압해주는 것도 대단히 효과가 있다. 유방을 마사지해줄 때에는 가슴 전용 크림이나 오일을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손으로 마사지해주는 것이 좋다.

 

② 가슴운동
가슴을 볼륨 있게 만드는 운동은 주로 상체 운동으로서 팔굽혀펴기와 같이 유방이 붙어 있는 대흉근을 발달시켜서 가슴이 탄력 있게 올려 붙을 수 있도록 해주는 운동이 좋다. 또한 기본적으로 가슴이 중력의 영향을 많이 받을 수 있는 달리기와 같은 운동은 삼가고 수영이나 자전거타기 등과 같은 운동을 주 3회 이상 실시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③ 올바른 식습관
평상시 생선과 같은 고단백질의 음식을 섭취하고, 여기에 단백질의 흡수를 도와주는 비타민, 미네랄, 칼슘을 균형 있게 섭취하면 그 효과는 더욱 커진다. 그리고 당분과 고지방식을   줄이는 식이요법을 함께 병행한다면 아름다운 가슴을 유지할 수 있게 된다. 이 외에도 밤에 자는 동안에는 가슴이 중력의 영향을 받지 않으므로 브래지어를 풀고 수면을 취하는 것이 좋다. 또 엎드리고 자게 되면 가슴이 눌리므로 모양이 변하기 쉽다. 그러니 절대 엎드려 자는 것은 금물이다. 또한 목욕을 할 때 너무 뜨거운 물을 직접 유방에 끼얹는 것은 금물이며, 따뜻한 물로 목욕을 한 후에도 유방과 전신의 탄력을 주기 위해서는 시원한 물로 샤워하는 것으로 마무리를 해주는 것이 바람직하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