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찬열 민주당 의원 "상상할 수 없는 일" 비난

[이투뉴스] 18일 한국환경공단,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등 환경부 산하 8개 기관에 대한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국정감사장 인근에서 피감기관장들의 수행원으로 추정되는 이들이 건물 내에서 '포커'를 치다 적발됐다.

이날 오전 인천 백석동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에서 열린 환노위 국감장에서 차명진 한나라당 의원과 조춘구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장의 질의응답 중 이찬열 민주당 의원이 난데없이 "지금 도저히 상상할 수 없는 일이 벌어지고 있다"며 끼어들었다.

이 의원은 "지금 보좌관이 본관 옆에 있는 식당 건물 2층 샤워실에서 공사 직원이나 환경부 산하기관 직원들로 보이는 남자 7명이 도박판을 벌였다고 전했다"며 "공사 측은 빨리 확인해서 조처해 달라"고 요청했다.

이 의원은 이어 "국정감사가 열리는 지금도 도박이 이뤄지고 있는데 평상시에는 (건물) 전체가 도박장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며 "(김성순) 위원장은 이 사건을 정확히 조사해주고 응분의 조치를 내려달라"고 요구했다.

김성순 환노위원장은 곧바로 "매립지공사 사장은 지금 조치를 하라"고 지시했다. 당황한 조 사장은 "바로 조사해서 조치하겠다"며 말끝을 흐렸다.

이후 이 의원은 질의 순서가 되자 대뜸 조 사장에게 "'포커'를 잡았나"라고 독촉했다.

조 사장은 "그 자리에 있던 사람은 (누군지) 파악이 됐는데 정확한 인원은…"이라고 말하자, 이 의원은 "해당 사람들을 인사조치하고 국회에 보고해달라"며 조 사장의 말을 잘랐다.

이에 김 위원장 "샤워나 하지 뭐 거기서…"라며 상황을 정리했다.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관계자는 "조사 결과 피감기관장들의 차량 기사 등 수행원들로 확인됐고, 돈이 오간 정황은 없다"며 "현재 공사 감사실에서 구체적인 경위를 파악 중"이라고 말했다.

김선애 기자 moosim@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