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기계임대사업소 이용 증대

 

[클릭코리아] 청양군은 청양군농업기술센터가 운영하는 농기계임대사업소가 농번기 농업인들의 농기계 구입부담을 덜어줘 이용률이 급증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8일 문을 연 농기계임대사업소는 콩정선기, 잔가지파쇄기, 중경제초기 등 50여종의 농기계 221대를 비치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고가의 특수 작업기 등 쉽게 구입하기 힘든 농기계를 농민들에게 저렴한 임대료로 임대해줘 많은 농가에서 임대사업소를 찾고 있다”고 말했다.

농업기술센터는 주민편의도모를 위해 인터넷홈페이지(http://5959cy.ambank.kr)를 개설해 운영하고 있어 인터넷을 통해 언제든지 필요할 때 손쉽게 농기계를 임대할 수 있다.

청양군 관계자는 “적기 영농 추진을 위해 마련한 농기계임대사업소는 13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농기계보관창고에 농기계를 확보하고 있다”며 “농업 인력의 고령화 등 어려운 농업 여건 속에서 생산비에 시름하고 있는 농업인들에게 든든한 후원자가 되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기타 임대에 관한 자세한 문의는 청양농업기술센터 농업기계담당(041-940-4744)으로 하면 된다.

이성수 기자 anthony@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