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출원 요법…천연물질 통한 재생치료로 '화제'

[이투뉴스] 요즘은 얼굴이 잘생긴 사람보다 몸매가 좋은 사람이 인정받는 시대이다. 사람들은 소위 '얼짱'보다 '몸짱'에게서 더 매력을 느낀다.

하지만 탄탄하고 멋진 몸매를 갖고 있어도 당당하게 노출을 즐기지 못하는 사람들이 있다. 바로 몸 곳곳에 줄무늬처럼 새겨진 '튼살' 때문.

흔히 튼살은 임신한 여성들의 복부에만 주로 생기는 걸로 알고 있지만 종아리나 허벅지, 엉덩이에도 많이 생기는 일종의 흉터라고 볼 수 있다. 다치거나 상처가 생긴 것도 아닌데 튼살이 생기는 이유는 무엇일까.

흉터의 일종인 튼살은 임신이나 비만, 급격한 체중변화 등 생리적·물리적 요인으로 인해 피부 중간층의 콜라겐과 엘라스틴 조직층이 찢어져 피부가 갈라지게 되는 현상이다. 급격한 체중 변화가 피부를 지나치게 팽창시키면서 콜라겐을 생성하는 세포인 ‘섬유아세포’의 기능을 멈추게 하고 피부에 흉터를 남기는 것이 바로 ‘튼살’인 것이다.

문제는 한 번 생기면 자연적으로 사라지지 않는 피부질환이라는 점이다. 튼살은 발생 초기에 분홍색에서 붉은색의 선으로 나타나고, 점차 색이 흐려지면서 백색으로 남아 증상을 잡아내기가 쉽지 않다. 또한 오래될수록 치료가 어려워 점차 하얗게 변해 진행성 백색 튼살이 되면 치료를 포기하는 환자들이 많다.

튼살은 피부의 상층부가 위축되면서 피부 깊숙한 곳에서 탄력섬유가 사라져 나타나기 때문에 없애려면 탄력섬유를 활발하게 재생시키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통상 이러한 튼살 제거는 레이저 치료를 통한 시술이 대부분이었으나, 최근 튼살 부위만 정확히 선택해 치료하는 진피 및 콜라겐 요법인 MPT(Micro-needle dermal Proliferation Technique) 통합치료 프로그램이 화제가 되고 있다.

MPT요법, 일반치료와 무엇이 다른가
MPT요법을 특허출원한 일산(김포)피부과 연세엘레슈클리닉 강서점 유종호 대표원장은 “MPT요법은 마이크로니들(MICRO NEEDLE)을 튼살 부위에만 접촉한 상태에서 스크래치 방식으로 진행돼 정상 부위에 손상 없이 치료하는 원리로 기존에 어려웠던 좁은 부위의 튼살 치료까지도 효과적”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기존 시술에 비해 치료기간이 짧고, 재발율도 제로에 가까워 환자들로부터 만족도가 높다”며 “특히 튼살이 갈라지면서 동시에 감소한 피부탄력을 재생시킬 뿐만 아니라 튼살 부위의 진피 증식을 돕는 천연물질을 통해 재생을 도와 치료와 동시에 기존 피부까지 재생시키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덧붙여 “일반 레이저 치료 시 튼살 사이즈가 작은 허벅지나 종아리 부위는 튼살 주변 정상피부에 상처를 가하게 돼 피부손상이 발생하기도 했으나 개발한 통합치료에서는 기존 레이저의 단점을 보완하고, 기간 단축은 물론 부작용을 줄여 만족도를 높였다”고 전했다.

튼살 부위만을 선택적으로 치료할 수 있는 진피 및 콜라겐 재생요법, 전체적인 진피를 재생시켜 정상색으로 회복하며 천연물질을 사용하는 안전성은 MPT통합치료 프로그램의 장점이자 노하우이다.

한편 MPT요법을 특허출원한 유 대표원장은 아태(아시아 태평양) 레이저의학회 학술이사, 대한 미용의학회 부회장, 세브란스 에스테틱 연구회 부회장, 대한자연치료의학회 학술이사, 연세대학교 외래교수 등을 역임하고 있으며, MPT요법을 통해 의학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제9회 장한 한국인상 무궁화 금장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도움말 : 강서구 양천구(목동)피부과 연세엘레슈클리닉 강서점 유종호 대표원장 >
이정아 기자 korea@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