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저우시, 박람회 기간중 전세기로 대규모 참관단 파견키로

[클릭코리아] 김충석 시장은 27일 저녁 양저우 시 영빈관에서 쒜정이(謝正義) 중국 양저우 시장을 만났다.

세계박람회개최도시 시장 포럼인 AVE총회 및 상하이박람회 폐막식에 참석하기 위해 중국을 출장중인 김충석 시장은 쒜쩡이 시장을 만나 2012여수세계박람회 성공개최를 위한 양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김충석 시장은 미리 준비해 간 여수박람회 홍보 재킷을 쒜쩡이 시장에게 전달했다.

이어 양저우 시민들에게 박람회를 적극 홍보해 줄 것을 요청했으며, 쒜쩡이 시장은 이에 즉각 호응하며 여수박람회 기간 중에 대규모 참관단을 꾸려 방문키로 했다. 

또 쒜정이 시장은 "2012년 4월 양저우 공항이 준공되면 전세기를 운행하는 방안을 적극 검토하겠다"며 "내년 국제청소년 축제에 양저우 시의 청소년을 선발해 참가하겠으며, 상호 공무원을 파견해서 행정 교류를 확대하고, 바둑·서예·탁구 등 문화교류 등을 활발히 추진해 나가자"고 화답했다.

이 자리에는 양저우시 부시장과 인민대표회의 상무주임 등 양저우 시 고위 공직자들이 배석했으며, 화기애애한 분위기에서 양 시의 교류협력을 다지는 자리가 됐다고 여수시 관계자는 전했다.

이준형 기자 jjoon1214@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