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 내·외부 동계올림픽 관련 조형물 설치·래핑

▲ 1번 출입구 벽면 래핑 이미지

[클릭코리아] 2018년 동계올림픽 개최지 결정이 180여일 남은 가운데 평창의 노력이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5678 서울도시철도공사가 지원에 나섰다.

5678호선을 운영하는 서울도시철도공사는 2018년 동계올림픽의 평창유치를 기원하며 8호선 몽촌토성역을 ‘2018 평창 동계올림픽 홍보·테마역’으로 조성한다고 7일 밝혔다.

공사에 따르면 이번 홍보역 조성은 평창군의 오랜 숙원인 동계올림픽 유치에 수도권 시민들의 관심을 유도하고, 군의 개최지 선정을 기원하는 마음을 문화·예술적으로 표현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이뤄졌다.

이를 위해 공사는 군과 업무협약을 맺고, 본격적인 홍보·테마역 조성 준비에 들어갔다.

우선 역 이름을 ‘몽촌토성역’과 함께 ‘2018 평창 동계올림픽 홍보역’으로 추가 역명표기 하고, 역 외부 폴사인에는 스키점프대를 모방한 조형물도 설치할 예정이다.

또한 역사 출입구와 내부 벽면에는 평창의 아름다운 설원 모습과 동계올림픽 엠블럼으로 랩핑해 장식하게 된다.

역사 내부 기둥에도 동계올림픽 메달리스트를 비롯한 전 종목 선수들의 인물 사진으로 랩핑, 동계올림픽 유치붐 조성과 함께 시민고객들의 관심을 유도할 계획이다.

아울러 공사는 평창군이 동계올림픽 개최지로 결정되면 동계올림픽 기념관과 홍보관을 추가 마련할 방침도 세워두고 있다.

공사 관계자는 “평창군을 비롯해 전 국민의 오랜 기다림과 염원인 동계올림픽 유치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홍보·테마역을 조성하게 됐다”며 “국익 증대과 더불어 우리나라 발전의 계기가 될 이번 동계올림픽을 평창이 반드시 유치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홍보·테마역 조성은 이달 중으로 마무리돼 시민고객에게 선보여 질 예정이며, 2018 동계 올림픽 개최지는 오는 7월 6일 남아공 더반 IOC총회에서 최종 결정된다.

이정아 기자 korea@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