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순천 문화예술회관…애로사항 상담코너 운영

[클릭코리아] 전남도가 경쟁력 있는 도내 중소기업을 집중 육성하기 위해 자금·보증·판로·기술개발 등 현장상담에 직접 나섰다.

도는 15일 중소기업청 등 기업지원 유관기관 합동으로 순천 문화예술회관에서 기업인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1년 중소기업 지원시책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도에 따르면 설명회는 정부·지자체 및 수출·보증 유관기관 등의 자금, 판로·기술개발·세제 등 중소기업 지원시책을 한데 모아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시책 설명과 함께 ‘중소기업 애로사항 상담코너’가 운영돼 해당 전문가를 통해 궁금증을 직접 해결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될 예정이다. 

도는 설명회를 통해 중소·벤처기업이 겪고 있는 애로 및 건의사항을 수렴해 향후 중소기업 지원시책에 반영해나갈 방침이다.

도 관계자는 "앞으로도 꾸준히 ‘찾아가는 기업애로 현장 간담회’, 팩스·이메일 등을 통한 각종 지원시책 홍보서비스를 실시할 계획"이라며 "도내 중소기업에게 유용한 정보를 신속히 제공해 정보력이 약한 중소기업이 정부시책이나 지원제도를 몰라 혜택을 보지 못하는 경우가 생기지 않도록 시책 홍보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남 서부권 설명회는 지난 10일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남도청에서 진행된 바 있다.

이정아 기자 korea@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