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국민신문고대상 시상식'서 국무총리표창…포상금 전액 불우이웃 쾌척

[이투뉴스]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정승일)가 25일 오후 국민권익위원회 주관으로 열린 '제3회 국민신문고대상 시상식'에서 부패방지 부문 국무총리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

국민신문고대상은 공공기관의 청렴·반부패 문화 정착을 위해 중앙행정기관, 지자체, 시·도교육청, 공직유관단체 등 193개 기관을 대상으로 매년 부패방지 성과를 평가, 우수기관 및 개인에게 표창하는 제도다. 지역난방공사는 지난해 평가에서 '매우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지역난방공사는 '공정사회를 실현하는 클린 KDHC'이라는 비전을 설정, 조직 내 청렴성을 증진하기 위해 내부공익신고자에 대한 인센티브를 최대 20억원으로 증액하는 등 제도 개선 및 투명성을 확보했다는 평을 받았다.

또 전 임직원과 지역주민, 협력업체가 함께 참여하는 '지역난방 청렴프렌즈'를 구성, 청렴선포식과 청렴캠페인을 공동으로 시행하는 등 정부의 '청렴한세상 만들기' 정책 확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지역난방공사는 올해에도 제도적 불합리에 의한 부패유발요인을 지속 발굴, 개선해 위험요인을 사전에 차단한다는 계획이다. 또 예방적 감사활동을 위한 '상시모니터링 감사정보시스템'을 자체 개발해 '부패현상 발생 제로화 달성'을 위한 청렴·반부패 인프라 선진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한편 지역난방공사는 이번 국무총리 표창에 따른 포상금 전액을 불우이웃에게 기부하기로 했다.

김광균 기자 kk9640@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