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재생에너지 해외진출지원사업 설명회' 열어

▲ 변천석 에너지관리공단 신재생에너지센터 과장이 지난 8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 '신재생에너지 해외진출지원사업 설명회'에서 사업 설명을 하고 있다.

[이투뉴스] 에너지관리공단 신재생에너지센터는 지난 8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신재생에너지 해외진출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신재생에너지 해외진출지원사업의 내용 및 신청방법을 설명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신재생에너지 관련기업, 협회 및 유관기관 담당자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신재생에너지 해외진출지원사업은 폭발적으로 성장하는 신재생에너지 세계시장 선점을 목표로 유망 프로젝트발굴을 위한 기초조사부터 인증 획득 지원까지 해외 시장진출을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센터는 ▶해외시장조사 및 프로젝트발굴 사업 ▶해외신재생에너지 설비인증 획득지원사업 ▶해외시장개척지원사업 ▶신재생에너지 전문가 해외 연수·교육사업 등을 운영해 해외진출을 지원할 계획이다.

센터 관계자는 "신재생에너지 해외진출사업 지원을 통해서 최근 크게 증가하고 있는 신재생에너지산업의 수출이 지속적으로 확대돼 국가 주력수출산업으로 발돋움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나영 기자 nylee@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