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모바일 청구서 신청 고객 대상 특별 홍보행사 시행

[이투뉴스] 한국전력은 23일부터 5월 22일까지 전기요금 모바일 청구서를 신청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특별홍보행사를 시행한다고 22일 밝혔다.

한전 관계자는 "분실이나 오배달, 고객 정보 유출 등의 위험성이 없고 시간과 장소에 제약없이 전기요금 청구내역을 조회 및 납부할 수 있는 모바일 청구서의 장점을 알리고자 이번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전은 이 기간 종이 청구서에서 모바일 청구서로 전환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46인치 LED TV와 드럼세탁기, 놀이시설 이용권, 문화상품권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모바일 청구서 사용시 무료로 연간 인터넷 영어학습권도 이용할 수 있으며 매월 200원가량의 전기요금을 할인해 준다고 한전은 밝혔다. 

모바일 청구서를 신청하면 별도의 절차없이 자동응모되며 한전 고객센터(국번없이 123)나 가까운 한전지점, 한전 사이버지점 등에서도 신청할 수 있다.

한전 관계자는 "휴대폰 메시지로 자세한 요금청구 내역을 확인할 수 있고 휴대폰 상에서 직접 계좌이체하거나 QR코드를 전송받아 전기요금을 납부할 수 있다"며 "모바일 청구서를 신청하면 종이폐기물을 줄여 환경보호에도 기여할 수 있다"고 말했다.

장효정 기자 hyo@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