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태평양에서의 해양기후와 해양생태계의 보전' 주제

[이투뉴스] 오는 28일부터 나흘간 부산 파라디아스호텔에서 해양기후변화와 해양생태계 보전을 주제로 한 국제 심포지엄이 열린다.

제8차 IOC-WESTPAC(정부간 해양학위원회) 국제과학심포지엄의 주제는 '서태평양에서의 해양기후와 해양생태계의 보전'이다. IOC-WESTPAC 서태평양지역위원회는 UN 산하 해양과학전담기구다.

국내외 해양과학자와 전문가 500여명이 참석하는 이번 심포지엄은 학술논문 발표와 초청강연, 워크숍, 포스터 세션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기후변화와 관계된 해안재해의 적응' 등 14개 소주제 세션과 '해안의 생물다양성과 운영' 등 9개의 소주제 워크숍이 펼쳐진다.

29일엔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논문을 포스터로 전시하는 포스터 세션이 열리고 31일에는 울산 현대중공업 산업시찰과 경주 문화탐방이 진행된다.

IOC-WESTPAC 국제과학심포지엄은 3년마다 회원국을 중심으로 서태평양지역의 회원국 과학자 간 학술교류.협력을 목적으로 개최하는 국제학술행사다.

한편 28일 오전 개막식에는 이기우 부산시 경제부시장, 강정극 한국해양연구원장, 장 짠하이 IOC-WESTPAC 의장, 우예종 국토해양부 해양정책국장, 김근수 2012 여수엑스포 사무총장 등 국내외 해양과학자 등이 참가할 예정이다.

김선애 기자 moosim@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