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D와 연계, 바이오산업이나 나노기술 등의 기술 융복합

[클릭코리아] 충청남도가 도내 농어업과 중소기업의 상생 발전 견인을 위해 ‘농·공·상 융합형 중소기업’을 모집한다. 18일부터 내달 9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모집은 농어업인(영농조합법인·영농회사법인 등)과 기업이 도내에서 생산되는 농어촌자원을 활용, 가공식품 등을 생산하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공모 참여 가능한 농·공·상 융합형 중소기업 유형은 농어업인과 기업이 공동출자해 중소기업을 설립하는 공동출자형, 농어업인과 중소기업이 안정적 원료조달과 신제품 개발·판매를 위해 장기계약을 체결하는 전략적 제휴형, 농어업인 또는 생산자 단체가 가공식품이나 미용제품 등을 생산하는 농어업인 경영형 등 세 가지다.

공모 신청 기업은 사업계획에 R&D와 연계, 바이오산업(BT)이나 나노기술(NT) 등의 기술 융복합을 통해 신제품 또는 신물질을 개발하는 내용을 포함해야 한다. 또 1·2차 산업, 1·2·3차 산업을 융복합해 부가가치를 향상시키는 내용 등도 담아야 한다. 신청은 충남도 홈페이지(http://www.chungnam.net)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시·군 농정부서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연세영기자 pakosm@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