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 서울대병원과 '온누리 R-Bank' 협약

주강수 한국가스공사 주강수 사장(오른쪽)과 정진엽 분당서울대병원장(왼쪽)이 협약을 체결한 후 악수를 나누고 있다.
[이투뉴스] 한국가스공사가 분당 서울대병원과 손잡고 장애아동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재활보조기구 지원사업을 펼친다.

한국가스공사(사장 주강수)는 20일 분당 서울대병원과 재활보조기구 대여사업에 관한 협약을 체결하고 저소득 중증 장애아동 및 청소년에게 재활보조기구를 지원하는 ‘온누리 R-Bank’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고 밝혔다. ‘온누리 R-Bank’란 일회성 단순 보조기구 후원에서 벗어나 장애아동의 성장에 맞춰 주기적으로 보조기구를 교체 대여함으로써 수혜기간 및 대상을 확대·지원하기 위한 제도다.

선발된 대상자는 전문의 처방을 거쳐 재활 보조기구를 사용하게 되며, 성장하면서 맞지 않게 된 보조기구는 반납한 뒤 수리 및 리폼하여 다른 사용자에게 지급된다. 또한 기존에 사용하던 기구를 반납한 사용자는 신체크기에 맞는 새로운 기구를 재후원받게 된다.

이번에 지원되는 재활보조기구는 체형복제 Inner와 휠체어, Mygo(모듈형 Inner), 스퀴글, 파라포디움 4종이다. 이들 기구는 뇌성마비 및 근육병 등 중증장애를 앓고 있는 아동 및 청소년에게 맞춤식으로 설계되어 사용자가 앉은 자세를 유지함으로써 편안한 호흡을 돕고 소화기능을 촉진시키며, 훈련을 통해 자립적인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능을 갖고 있다.

한국가스공사 주강수 사장은 “재활보조기구 대여사업인 ‘온누리 R-Bank’가 장애우의 재활을 돕고, 한정된 자원을 효율적으로 재활용하여, 보다 많은 장애우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가스공사는 2008년부터 의료지원 사업을 통해 차상위계층 390명을 대상으로 백내장 수술비를 지원하였고, 저소득 장애아동 62명에게 재활보조기구 지원사업을 진행한바 있다.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