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태양광발전사업자협회, 민·관 발전사업자 및 회원사 대상 주최

[이투뉴스] 태양광발전소 운영수익과 직결되는 발전효율을 효과적으로 높이는 기술과 모듈, 인버터, 전기설비 등 발전소 주요설비를 장기간 안정적으로 유지보수하는 노하우를 공유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한국태양광발전사업자협회(회장 김범헌)는 오는 28일 서울 양재동 aT센터 대회의실에서 '태양광 발전효율 증대기술 및 효과적 유지보수 방안'을 주제로 기술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기술워크숍은 에너지관리공단 RPS사업단의 주제발표 'RPA시범사업 및 RPS사업 추진방향'을 시작으로 ▶태양광모듈 발전량 실시간 모니터링 및 증대기술(타이코에너지) ▶계통안정화와 태양광인버터 운전방식에 따른 효율 변화(카코뉴에너지) 등이 발표된다.

이어 ▶태양광발전 효율향상을 위한 냉각·세정기술(하이레벤) ▶소내소비전력산정 및 발전차액산정 변경 세부안(전력거래소 전력기술팀) ▶적외선 열화상 특수장비를 이용한 설비관리(플리어시스템코리아) ▶태양광발전소 손해보험상품 비교 및 보상사례(동부화재) 등이 소개된다.

신재생에너지발전시설의 효과적 운영과 장수명 관리가 현안으로 떠오르는 가운데 태양광 발전설비의 성능개선과 유지보수를 주제로 관련 워크숍이 개최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민·관 태양광발전사업자나 운영자, 협회 회원사, RPS공기업 담당자, 유관기업 등을 대상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에너지관리공단 신재생에너지센터와 전력거래소가 후원하고 본지가 주관한다.

참가신청은 이투뉴스 홈페이지(www.e2news.com) 행사안내 배너창이나 한국태양발전사업자협회 홈페이지(www.ksepa.org) 공지사항란에서 사전등록신청서를 내려받아 팩스나 이메일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사전등록 신청자에 한해 자료집과 중식이 제공되고, 선착순 접수가 완료되면 신청접수가 종료된다.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협회 사무국(02-504-2781)이나 <이투뉴스>(02-877-4114)로 문의하면 된다.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