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생물자원관, 생물사랑 어린이 대축제 개최

[이투뉴스] 국립생물자원관(관장 김종천)은 오는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생물사랑 어린이 대축제를 연다.

유엔이 정한 생물다양성 10년의 첫해를 맞아 어린이들이 생물다양성의 중요성을 체험할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 될 전망이다.

당일 10시부터 17시까지 진행되는 이 행사에는 동·식물 만화영화 상영, 식물화분 만들기, 양초 반죽을 이용한 동·식물 모형 만들기 등 어린이들이 정서적으로 동·식물과 가까워질 수 있는 행사가 열린다. 가족들이 함께 할 수 있도록 마술공연, 전통 민속놀이, 생물사랑 사진전시회 등도 준비됐다.

특히 동·식물 표본을 보관하고 있는 동양최대 수장고시설이 공개되며 상설 전시관에서는 한반도에 서식하는 다양한 생물 표본이 전시된다.

국립생물자원관 관계자는 "가능한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간단한 도시락과 음료수를 지참할 것"을 당부했다.

참가신청은 인터넷을 통한 사전예약(70%)과 당일 현장접수(30%)를 통해 모집할 예정이며 사전예약은 26일부터 국립생물자원관 홈페이지(www.nibr.go.kr)에서 예약가능하다.

길선균 기자 yupin3@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