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극적 국제교류 활동 및 서울 관광효과 기여 기대

[클릭코리아] 서울시는 서울시농수산물공사가 지난 13일 터키 이스탄불에서 열린 제27회 세계도매시장연맹(WUWM) 정기 총회에서 이사에 당선됐다고 17일 밝혔다.

세계도매시장연맹(World Union of Wholesale Markets)은  1958년 세계도매시장의 상호교류 증대를 목적으로 설립됐으며, 네덜란드 헤이그에 소재하고 현재 42개국 180여 도매시장이 가입해 활동하고 있다.

또한 12명으로 구성된 이사회가 있으며, 공사는 2008년 4월부터 가입해 정보교류 등 국제교류 활동을 추진하던 중 이번에 이사로 당선된 것이다.

이사회는 연맹의 주요정책에 대해 의사결정을 하는 기구로, 시는 이번 이사 당선으로 이사국 지위를 얻음으로써 보다 적극적인 국제교류 활동을 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했다.

공사 관계자는 “이번 총회에서 인도 프리미엄마켓유한회사와 MOU 체결, 가락시장 현대화 주제 발표 및 이사국 진출 등을 진행해 유럽을 비롯한 각국의 관심이 증대됐다”며 “앞으로 가락시장 방문자가 늘어 서울의 관광효과에도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이정아 기자 korea@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