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과학창의재단, 지구인류현안 RGB 사진공모전 개최

 

▲ 지난해 대상 수상작.

 

[이투뉴스] 질병, 기후변화, 에너지, 식량, 물 등 인류가 처한 5대 현안에 대한 일반인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오는 18일부터 내달 19일까지 '지구인류현안 RGB 사진공모전'이 열린다.

한국과학창의재단은 질병을 적색(Red), 기후변화·에너지·식량을 녹색(Green), 물을 파란색(Blue)으로 비유해 지구인류현안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RGB 대중캠페인을 개최하고 있다.

Red 부문은 질병을 과학이나 의학의 힘으로 극복하려는 의지, 봉사, 인류애 등을 표현하고, Green 부문은 녹색농업이나 영농기술을 식량문제 해결, 대체에너지 생산을 위한 노력, 과학기술을 활용한 기후변화 억제를 나타내는 사진이면 된다.

또 Blue 부문은 물 부족, 수질오염 등을 과학적으로 해결하거나 물 보전을 위한 실천 방법을 표현한 사진으로 응모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며 동아사이언스 에코(eco.dongascience.com)
에 응모하면 된다.

수상작은 7월 1일 발표하며 각 부문별로 1명씩 3명에게는 한국과학창의재단 이사장상을 수여하고 뉴칼레도니아 4박 6일 여행기회를 준다.

우수상 6명에게는 상금 50만원과 상장이, 장려상 9명에게는 상금 10만원과 상장 등 푸짐한 상품이 수여된다.

당선작은 격주간지 어린이과학동아 등 동아사이언스 매체에 보도되며 수상작은 7월에 열리는 RGC 사진전에 전시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동아사이언스 에코포털 운영팀(02-3148-0838, sky8303@donga.com)으로 문의 가능하다.

이나영 기자 nylee@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