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해관리사업 인식 확산 기대

[이투뉴스] 한국광해관리공단(이사장 직무대행 황명호)은 오는 25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광산개발에 따른 환경오염의 위험성과 광해방지사업의 필요성을 알리기 위해 ‘2011 광해방지주간(mireco week)'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폐광산 여행 ▶광해방지사업 강연회 ▶미래코 사진 공모전 ▶탄광근로자 학자금 수기 공모전 ▶녹색성장 제안 공모전 ▶광해방지의 날 및 창립 5주년 기념식 등이 진행된다.

행사 첫날 진행되는 폐광산 여행에는 대구지역 연탄공장 임직원 등 30여명이 참여해 달성광산 수질정화시설, 양산 물금광산 광해사업현장을 견학하고, 광해 실태와 광해방지사업을 이해하는 시간을 갖는다.

또 에너지자원 관련 대학생 및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전문 강연회가 전남대(26일), 전북대(27일), 조선대(30일)에서 열린다.

아울러 광해관리공단은 다음달 1일 창립 5주년 기념식을 통해 ‘광산피해의 방지 및 복구에 관한 법률’ 제정을 기념하고 광해방지 유공자와 사진 공모전, 학자금 수기 공모전, 녹색성장 제안 공모전 수상자를 시상한다.

황명호 공단 이사장 직무대행은 “아직까지 광해에 대한 인식이 부족한 게 사실”이라며 “이번 광해방지 주간행사를 통해 광해의 위험성과 광해관리의 필요성에 대한 국민적 인식이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성수 기자 anthony@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