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사업 소개 및 대구 2013 WEC 홍보

 

대성에너지환경을 둘러본 주한 인도대사 일행.
주한 인도대사 일행이 타워형 태양열발전시스템을 배경으로 기념촬영하고 있다.
[이투뉴스] 대성그룹(회장 김영훈)이 세계에너지 시장에서 영향력과 잠재력이 큰 인도와의 윈-윈 협력체제를 다지고 있다. 이는 주력 에너지사업인 도시가스보급 외에 2013년 세계에너지총회(WEC) 대구 유치에 발맞춰 다양한 국내외 친환경 사업을 전개함으로써 전 세계에 글로벌 친환경기업으로서의 위상을 확립한다는 방침에서 진행되고 있다.

 

대성그룹은 1일 스칸드 란잔 타얄 주한 인도대사를 대구로 초청해 대성에너지(주)의 CNG충전소와 타워형 태양열발전시스템, 대성에너지환경(주)의 매립가스 자원화 시설을 둘러보며 성공적으로 추진한 신재생에너지 사업장을 소개했다.

이번 초청은 국내 신재생에너지 선도기업인 대성그룹이 세계 2위의 고성장 경제대국으로 급부상하는 인도의 경쟁력과 잠재력에 주목하고, 인도의 신재생에너지 분야에 대성그룹과 협력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일환으로 이뤄졌다.

아울러 대성그룹은 오는 2013년에 대구에서 열리는 세계에너지총회(WEC) 유치에 기여한 기업으로서 성공적인 행사를 위해 인도의 적극적인 협조와 큰 역할을 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번에 방한한 타얄 주한인도대사는 폐기물 에너지화 모범사례인 매립가스 자원화 시설과 높은 효율, 경제성으로 해외에서 각광 받고 있는 국내 최초‧최대의 타워형 태양열발전시스템에 대해 각별한 관심을 표명했다.

대성에너지환경㈜은 대성그룹이 제안해 대구광역시 방천리 위생매립장에서 매립가스를 포집해 자원화 하는 사업으로 2006년 10월 완공해 가동 중이다. 연간 5천만㎥(약 3만 석유환산톤)의 가스를 생산하는데 이는 1만5천여 세대를 난방할 수 있는 규모이다. 이 사업은 UN에 CDM 사업으로 등록되어 연간 40억~50억원 규모의 탄소배출권(CERs) 판매하는 등 쓰레기더미에서 황금알을 낳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편 대성그룹 주력기업인 대성에너지(주)와 대성글로벌네트웍(주)은 지난 3월과 5월에 각각 방글라데시와 에티오피아 정부의 정책 입안자와 에너지 담당 실무 공무원을 초청해 국내의 신재생에너지 분야의 다양한 선진 기술력을 널리 알리고, 양국 간의 친선관계를 돈독히 하며 현지진출과 기술수출의 교두보를 마련하기도 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