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3회 국제환경산업기술&그린에너지전' 성황

[이투뉴스] 2000여종의 국내·외 친환경 녹색 및 에너지 기술이 한자리에 모였다.

올해 33번째를 맞는 환경분야 국내 최대 규모 전시회 '국제환경산업기술&그린에너지전(ENVEX2011)'이 지난 8일부터 10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고 있다.

이번 전시회는 국내 203개 업체와 미국, 독일, 일본 등 외국기업 102개 등 모두 25개국 305개 업체가 참가했다.

공공기관이나 기업 수용형 신기술로는 에너지절감형 하수고도처리기술, 도로 공사용 순환골재 생산기술, 태양열을 이용한 해수 담수화 기술 등이 선을 보였다.

일상 생활에서 사용 가능한 아토피 예방 샤워기, 태양열 조리기 및 솔라 파라솔, 가정용 탄산수 제조기 등도 소개됐다.

특히 전시회는 국내 기술의 해외 진출이 가능한 중국, 베트남 등의 해외 바이어를 초청해 국내 업체의 해외 마케팅 및 판로 개척을 지원하고 있다. 올해는 45개 국가의 해외 바이어 240명을 직접 초청했다.

이밖에 저탄소 녹색성장 취업박람회, 무료환경법률상담센터, 환경·에너지 관련 세미나 등 참여형 부대행사도 마련됐다.

환경보전협회 관계자는 "올해는 특히 환경부, 한국환경공단, 국립생물자원관, 한강유역환경청 등이 부스를 만들고 관람객을 맞았다"면서 "국민들에게 직접적으로 정부에서 환경과 관련한 어떤일을 추진하고 있는지를 보여주고자 했다"고 말했다.

이나영 기자 nylee@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