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기반 ESCO사업 관련 핵심과제 도출

[이투뉴스] 정보통신사업진흥원은 에코시안과 'IT기반 에너지절약사업 동향조사 및 타당성 분석에 관한 연구용역'을 공동 수행키로 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용역은 그린 IT와 관련한 에너지절약기술의 국내·외 동향조사를 통해 핵심과제를 도출하고, IT기반 에너지절약사업 성과분석 방법론 개발 및 시범적용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는 내용으로 추진된다.

연구는 오는 11월까지 진행할 예정이며, 연구과제가 완료되면 그린 IT와 에너지절약사업을 접목해 ESCO(에너지절약전문기업)사업이 가능한 아이템을 발굴할 예정이다.

ESCO협회 관계자는 "ESCO사업에 IT기술을 접목하는 것은 에너지절약시장의 신사업 로드맵을 제시해 앞으로 ESCO시장이 보다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전망"이라며 "환경 규제 대응과 지속 가능한 글로벌 체계 구축은 물론 업계의 기술 선도화를 주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식경제부는 ESCO산업 활성화 방안의 일환으로 ESCO사업과 IT기술의 접목을 통한 사업다각화 방안을 모색중이다. 이를 위해 산하기관인 에너지관리공단, 정보통신산업진흥원과 함게 'IT기반 에너지절약사업 동향조사 및 타당성분석에 관한 연구용역'을 진행중이다.

이나영 기자 nylee@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