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계전정, 마무리 적과, 토양관리, 꽃눈 분화 등 이론 및 현장교육 병행

[클릭코리아] 경상북도는 농수산물유통공사 대구경북지사와 공동으로 지난 27일부터 사흘간 안동, 영주시 등 6개시·군을 순회하며 사과수출농가 550명을 대상으로 일본 사과전문가 초청 기술교육을 실시한다.

이번교육은 수출사과의 상품성 향상을 통한 경북사과 브랜드이미지 제고 및 농가 소득안정을 도모하기 위하여 실시하게 됐다.

강사로 초청한 구로다 야수마사씨(黑田恭正, 56세)는 해발고도, 기온 등 사과재배환경이 경북과 비슷한 이바라기현에서 28년째 사과원을 경영하고 아오모리현, 이바라기현, 문경, 가평 등 국내외에서 활발한 기술보급 활동을 하고 있다.

이번 교육기간중 하계전정, 마무리 적과, 토양관리, 꽃눈 분화 등 이론과 현장교육을 병행할 계획이다.

박순보 경상북도 농수산국장은 “강사로 초청된 구로다 야수마사씨는 경북지역과 비슷한 이바라기현 해발 300m정도 지역에서 사과원을 경영하는 전문가로 수출농가에 많은 보탬이 될 것”이라며 “향후, 사과 뿐만 아니라 배, 포도, 파프리카 등 수출주력품목의 해외전문가 초청교육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연세영기자 pakosm@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