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대학생들 대상 제어실습 교육

[이투뉴스] 한국남부발전(사장 남호기) 인천통합발전본부 제2발전소는 최근 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 학생들을 대상으로 '산학협력 증진을 위한 지역학생 제어실습 교육'을 시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미래 기술인력 양성과 함께 이공계 취업준비생에 대한 현장 직무교육 및 중소기업 탐방기회를 제공하는 등 지역사회의 동반성장에 기여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교육내용은 발전산업 관련 이론, 최첨단 제어설비 실습, 발전소 현장견학 및 남부발전 협력사 방문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남부발전 관계자는 "학생들이 학교에서 경험하지 못한 현장교육과 실습에 큰 호응을 보였으며, 국가 기간산업인 발전산업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방학 시즌마다 지역의 공업고 및 전문대 이공계 학생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교육을 확대 실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남부발전은 이밖에도 지난 6월 수도전기공고 등 3개 마이스터고와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마이스터고 특별전형 채용, 남부발전 협력사 취업지원 등을 확대, 추진해 공정사회 구현과 사회적 책임경영 실천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 한국폴리텍대학 학생들이 시뮬레이터 실습을 하고 있다.

김광균 기자 kk9640@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