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MS-i, 에너지효율을 높일 수 있는 시스템으로 설계

▲ smms-i

[이투뉴스] 캐리어에어컨(대표 강성희)의 도시바 시스템에어컨 SMMS-i(Super Modular Multi System)이 '제15회 에너지위너상' 녹색기기 부문 우수상품으로 선정됐다.

에너지 효율을 최대로 높일 수 있는 시스템으로 설계된 SMMS-i는 실제 냉·난방을 하는 부분부하 조건에서 전기 사용량이 적고, 추운 겨울철 난방 운전시 피크전력이 낮다.

SMMS-i는 세계 최초로 고효율 DC Twin Rotary 압축기 3대를 인버터로 동시에 제어 가능하다. 실내부하에 따라 0.1Hz 간격으로 기존 제품 대비 23배 정밀하게 인버터를 제어해 부분부하 효율을 개선했다.

특히 지금까지 멀티 에어컨디셔너는 단독으로 실내 환기를 할 수 없었으나 SMMS-i는 새롭게 개발한 전열교환기형 실내기를 적용해 이를 해결했다.

강성희 대표는 "100년 이상의 기술력을 자랑하는 캐리어의 제품은 에너지 효율성 극대화와 환경보호에 초점을 맞춰 왔다"면서 "앞으로도 캐리어는 에너지효율성을 극대화하는 다양한 제품 개발에 더욱 힘써 친환경 선두주자로서의 위치를 지켜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나영 기자 nylee@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