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의 이행 준비 사항에 대해 설명

 

▲ 서백호 에너지관리공단 녹색에너지협력실장이 '건축물 온실가스·에너지 목표관리제 1차 워크숍'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이투뉴스] 국토해양부와 에너지관리공단은 건축물 온실가스·에너지목표관리제 이행을 지원하기 위해 '건축물 온실가스·에너지 목표관리제 1차 워크숍'을 진행했다.

지난 21일부터 22일까지 이틀간 경기도 양평 대명리조트에서 개최된 이번 워크숍은 건물부문 목표관리제 하반기 주요일정(목표협상, 이행계획수립, 지원사업 등) 및 녹색건축물 활성화 방안에 대해 소개했다.

특히 목표관리제 이행계획서 작성 방법, KCER(Korea Certified Emission Reduction)을 통한 온실가스 감축사업, 신재생에너지 건축물 인증제도 및 자금 융자 안내, 에너지경영시스템(EnMS) 도입방안, 건물에너지절약 활동 방안 등에 대해 밀도있게 설명했다.

공단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은 건축물 목표관리제 대상 업체 관계자들에게 온실가스 감축 수단과 앞으로의 이행 준비사항에 대해 이해를 높이는 자리가 됐다"면서 "1차 워크숍을 통해 수렴한 업계 의견을 반영해 앞으로 관리업체 지원사업 및 온실가스 감축 아이템을 발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나영 기자 nylee@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