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광발전 설치 및 에너지절약 실천 운동 추진

▲ 강태구 에너지관리공단 강원지역센터장(오른쪽)이 채용생 속초시장에게 에너지절약 우수단체 감사패를 전달하고 있다.

[이투뉴스] 에너지관리공단(이사장 이태용)은 최근 속초시청을 에너지절약 우수단체로 선정했다.

속초시청은 청사 태양광발전 설치 및 에너지절약 시책을 추진해 에너지 절감에 기여한 것을 인정받았다.

특히 에너지의 날 행사 추진을 통해 에너지절약 실천 운동에 앞장선 공을 높이 평가받았다.

공단은 에너지절약 우수단체표창을 통해 기후변화대응 에너지절약을 선도적으로 실천했거나 제도개선 및 시책개발, 홍보활동 등을 활발히 전개하는 단체를 발굴 치하하고 있다. 현재 분기별로 실시중이다.

이밖에 강화도 시설관리공단, 한국철도공사 전북본부, 성남소비자시민모임, 전국주부교실 대구광역시지부, 두꺼비친구들, 대한주택관리사협회 부산시회 등이 에너지절약 우수단체로 선정됐다.

공단 관계자는 "향후에도 에너지절약에 기여한 공이 큰 기관 및 단체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우수사례를 알리고 에너지절약에 대한 국민 의식 제고를 위한 노력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나영 기자 nylee@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