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일부터 11월 24일까지 13주 과정

[이투뉴스] 에너지경제연구원(원장 김진우)은 국내 에너지 관련 기업, 기관, 단체의 중간 관리자를 대상으로 2011년도 ‘차세대 에너지리더 과정’을 개설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2009년 처음 개설돼 올해로 3회째를 맞은 ‘차세대 에너지리더 과정’은 연구원이 2002년부터 10년째 운영 중인 ‘에너지 고위경영자 과정’과 함께 에너지관련 국내 최고의 교육 프로그램으로 손꼽히고 있다.

제3기 과정은 오는 9월 2일부터 11월 24일까지 총 13주 과정으로 연구원내 대강당에서 진행되는 특강과 국내외 에너지 산업현장에서 이뤄지는 워크샵으로 구성된다.

에너지 분야 기관, 기업 그리고 단체에 재직 중인 중간관리자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이달 12일까지 입학지원서와 재직증명서를 이메일(yjjung@keei.re.kr)로 접수하면 된다.

입학지원서는 연구원 홈페이지 ‘공지사항’ 코너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기수별 40명 내외인 교육과정 합격자는 접수된 입학지원서의 심사를 거친 후 확정되며, 합격여부는 개별 통보된다.

제3기 주요특강으로는 ‘최근 에너지 주요 현안과 정책과제’, ‘일본 지진사태 이후 에너지 시장’, ’세계 자원개발 정세와 주요국 자원 확보 전략‘, ’신재생에너지 정책 현황과 전망‘ 등이 포함되어 있다.

강좌는 매주 목요일 연구원에서 진행된다.

이상복 기자 lsb@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