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22일~9월 23일 전 국민대상 창작영상 공모

[이투뉴스] 원주지방환경청(청장 이성한)은 국민들이 강과 물에 대한 소중함을 재고할 수 있도록 '제1회 한강사랑 영상제'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원주지방환경청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사람과 가까워지는 강 ▶물의 소중함 ▶한강의 아름다움 등을 주제로 한 창작영상 작품을 공모할 계획이다.

공모 기간은 오는 22일부터 내달 23일까지며, 한강사랑 영상제 홈페이지(www.hanganglove.com)를 통해 접수할 예정이다.

결과발표는 오는 10월 5일이며 대상에게는 환경부 장관상과 500만원을 수여한다. 그 외 총 10편을 대상으로 상금 1700만원을 시상할 예정이다.

시상식은 오는 10월 15일 강원도 춘천 공지천공원 야외공연장에서 개최할 전망이며, 기타 자세한 내용 및 문의사항은 한강사랑 영상제 홈페이지, 원주지방환경청 홈페이지(www.me.go.kr/wonju. ☎033-760-6407), 원주영상미디어센터(www.wonjumc.kr. ☎033-733-8020)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진용 원주지방환경청 기획과장은 "한강, 석호 등 강원 및 충북의 아름다운 수변 경관과 생태계를 담아 강과 어우러지는 인간의 삶을 재조명하고자 영상제를 기획했다"며 "국민들의 강사랑, 물사랑 의식을 고취하는데 일조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원주지방환경청은 향후 수변공원에서 수상작을 상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길선균 기자 yupin3@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