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포함 가정부문 에너지절약 홍보 및 실천 프로그램 협력

▲ 이태용 에너지관리공단 이사장(오른쪽)과 최병인 이지스엔터프라이즈 대표이사가 '공동주택 에너지절약 실천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악수를 나누고 있다.

[이투뉴스] 에너지관리공단(이사장 이태용)과 이지스엔터프라이즈(대표이사 최병인)가 공동주택 에너지절약 실천확산을 위해 손을 잡았다.

양사는 지난 3일 경기도 용인시 공단 본사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서로 보유한 업무 자원 및 노하우를 활용해 원활히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특히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하는 에너지절약 실천운동 확산 및 에너지사용량비교 고지서 발급 등 가정 에너지절약 홍보 및 실천 프로그램에 상호 협력키로 했다.

이지스엔터프라이즈는 국내 아파트 93%이상의 관리비고지서를 발급하고 있는 전산 기업으로 '1만 에너지절약 우수가구 선발', '7~8월 전기절약 우수가구 선발 프로그램 시책'에 적극 협조하고 있다.

김대룡 공단 생활실천홍보실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아파트를 포함해 가정부문 에너지절약 실천 확산을 위한 좋은 통로가 만들어졌다"면서 "양사간 협력을 통해 개별가구의 에너지절약 실천을 유도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추진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나영 기자 nylee@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