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난방공사, 가스공사·동서발전과 업무협약

[이투뉴스] 한국지역난방공사(상임감사위원 윤태진)는 4일 한국가스공사(상임감사위원 서병길), 한국동서발전(상임감사위원 백해도) 등 3개 기관과 '감사역량 강화 및 공정사회 선도를 위한 감사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이들 기관은 감사 인력풀을 공동으로 구성해 교차감사를 시행하고, 공동 워크숍 등 정기적인 학습활동체계를 구축하며, 감사활동 시 전문분야 인력지원 및 전문분야 정보교류, 공정사회·청렴문화 정착을 위한 상호협력 등 상호교류를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앞으로 지속적인 협조체계를 갖추기 위해 실무자급으로 구성된 감사실무협의회 설치, 운영할 계획이다. 또 감사인력 공동 구성을 통한 수시 교차감사를 시행함으로써 감사활동의 품질 및 성과 향상은 물론 감사의 투명성 제고로 공공기관 방만경영 예방기능이 강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이번 협약 당사자인 3개 기관은 발전, 가스, 집단에너지 등 에너지사업을 담당하는 공기업으로서 기관간의 업무연광성 및 수행업무의 유사성이 큰 만큼 상호협력의 시너지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지역난방공사 관계자는 "이번 협약서 체결에 따라 내부감사역량이 강화되고 감사업무의 투명성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기관 운영에 대한 국민의 신뢰성이 높아질 수 있도록 적극적 업무협력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광균 기자 kk9640@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